【프로젝트 문 RP】전투의 상급본: 전략적 요소들
초간단 요약: 에고 = 필살 모드.
주사위더 높으면 = 상대 공격 견제.
알면 좋지만, 굳이 몰라도 전투가 가능하다.
주사위더 높으면 = 상대 공격 견제.
알면 좋지만, 굳이 몰라도 전투가 가능하다.
『에고』 시스템
에고는 같은 급의 에고는 하나씩 장착할 수 있다.
급은 다섯 개로 가장 약한 ZAYIN부터 TETH, HE, WAW, ALEPH까지가 있다.
죠죠에 비유하자면, 스탠드 능력이 5개가 있는 거다. 킬러퀸이 능력3개가 있듯이.
에고의 발동 스킬은 사용할때 대가로 사용한 주사위를 소멸 시킨다.
에고 발동 지속중일때는 턴마다 1회 사용이 가능한 에고 『공격 스킬』이 제공되며,
턴마다 일정수의 정신력을 소모한다.
주사위 소멸효과로 인해 『흐트러짐』 상태에 들으면 에고는 자동 종료되며, 최대 HP의 20%를 잃는다.
『종료 스킬(필살기)』 를 사용하면 에고는 종료된다. 종료 스킬 또한 주사위를 소멸시킨다.
에고 발동상태 중에 정신력이 45가 되면 주사위를 잃지 않는 대신 무작위 대상을 향해 『종료 스킬(침식)』이 발동된다.
동시에 여러 에고를 발동 시킨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가능하다.
에고의 발동조건 (X수의 주사위)를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부족한 주사위 수 만큼 x15정신력을 소모하여 발동이 가능하다.
※1주사위가 부족하면 15, 2가 부족하면 30, 3이 부족하면 45...
에고의 예시:
급은 다섯 개로 가장 약한 ZAYIN부터 TETH, HE, WAW, ALEPH까지가 있다.
죠죠에 비유하자면, 스탠드 능력이 5개가 있는 거다. 킬러퀸이 능력3개가 있듯이.
에고의 발동 스킬은 사용할때 대가로 사용한 주사위를 소멸 시킨다.
에고 발동 지속중일때는 턴마다 1회 사용이 가능한 에고 『공격 스킬』이 제공되며,
턴마다 일정수의 정신력을 소모한다.
주사위 소멸효과로 인해 『흐트러짐』 상태에 들으면 에고는 자동 종료되며, 최대 HP의 20%를 잃는다.
『종료 스킬(필살기)』 를 사용하면 에고는 종료된다. 종료 스킬 또한 주사위를 소멸시킨다.
에고 발동상태 중에 정신력이 45가 되면 주사위를 잃지 않는 대신 무작위 대상을 향해 『종료 스킬(침식)』이 발동된다.
동시에 여러 에고를 발동 시킨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가능하다.
에고의 발동조건 (X수의 주사위)를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부족한 주사위 수 만큼 x15정신력을 소모하여 발동이 가능하다.
※1주사위가 부족하면 15, 2가 부족하면 30, 3이 부족하면 45...
에고의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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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멸의 안개》
ALEPH
정신력 소모량: 10/턴
패시브 효과: 턴시작에 모든 상대, 파열 위력 +5, 횟수 +2
패시브 효과: 턴시작에 모든 상대, 파열 위력 +5, 횟수 +2
발동 스킬
《안개가 드리운다》
《안개가 드리운다》
코인: 3개.
값:+11.
최종값: 12~45
스킬 위력: 47
효과: 합 후에 대상 주사위 소멸
공격 스킬
《다가오는 멸망》
《다가오는 멸망》
코인: 2개.
값:+14.
최종값: 7~35
스킬 위력: 33
효과: 합 후에 대상 주사위 소멸
종료 스킬 (필살기)
《라그나로크》
《라그나로크》
코인: 3개.
값:+25.
최종값: 25~100
스킬 위력: 100
효과: 모든 상대 주사위 1개 소멸
공격 스킬 (침식)
《아르마겟돈》
《아르마겟돈》
코인: 4개.
값:-25.
최종값: 100~0
스킬 위력: 33
효과: 모든 상대 주사위 2개 소멸
『주사위』 시스템
전투의 기초에서 설명했듯이, 주사위의 수는 턴마다 할 수 있는 공격이나 방어의 횟수입니다.
캐릭터마다 '주사위'의 최솟값과 최댓값이 다르며,
이 수치는 『행동 우선순위』를 의미합니다. 높을수록 좋죠.
턴의 시작에 전투인원들은 가지고 있는 모든 주사위를 사용 스킬을 정한뒤 돌립니다.
주사위의 결과가 나온뒤에 상대 주사위를 대상으로 스킬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더 높은 속도의 주사위가 다른 상대를 지정한 주사위를 지정할시,
더 느린 주사위의 대상은 자신을 지정한 더 빠른 주사위에게 강제로 이동됩니다.
이 효과를 『견제』라고 부릅니다.
견제는 더 빠른 주사위가 우선 순위를 가지며, 그로인해 견제가 실패하는 경우가 있을수 있습니다.
예시: NPC1(10) <=> PC1(6) =/(견제 실패)/=> NPC2(4) <=> PC2(2)
공격과 공격이 격돌하면 합이 이루어지고, 합을 이기는 스킬만 대미지를 측정합니다.
합 시스템는 전 스레를 참고해주세요
캐릭터마다 '주사위'의 최솟값과 최댓값이 다르며,
이 수치는 『행동 우선순위』를 의미합니다. 높을수록 좋죠.
턴의 시작에 전투인원들은 가지고 있는 모든 주사위를 사용 스킬을 정한뒤 돌립니다.
주사위의 결과가 나온뒤에 상대 주사위를 대상으로 스킬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더 높은 속도의 주사위가 다른 상대를 지정한 주사위를 지정할시,
더 느린 주사위의 대상은 자신을 지정한 더 빠른 주사위에게 강제로 이동됩니다.
이 효과를 『견제』라고 부릅니다.
견제는 더 빠른 주사위가 우선 순위를 가지며, 그로인해 견제가 실패하는 경우가 있을수 있습니다.
예시: NPC1(10) <=> PC1(6) =/(견제 실패)/=> NPC2(4) <=> PC2(2)
공격과 공격이 격돌하면 합이 이루어지고, 합을 이기는 스킬만 대미지를 측정합니다.
합 시스템는 전 스레를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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